Available at:
기역은 공
조미자 글·그림
225×279 40쪽 / 양장 / 8,800원
ISBN 978-89-8567-588-8
1학년 1학기 국어 2. 재미있는 낱자 3. 글자를 만들어요
아이들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여러 가지 감각을통해 세계를 경험합니다. 이때 주변의 사물은 아이들에게 새로운 세계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높여주는 역할을 하지요. 아이들의 글자 경험도 자신의주변에서 시작됩니다. 자신의 이름을 먼저 알게 되고, 좋아하는 장난감, 먹을 것, 탈 것… 등을 통해서 글자를 경험합니다. 어느날 우연히 지나가는 지하철 역 이름에서, 과자 봉지에서, 동네 간판들 속에서 자신의 이름과 같은 글자를 찾았을 때, 아이들은 위대한 발견의 기쁨에 흠뻑 젖습니다.
<기역은 공>은 아이들이 자주 만나는 일상의 사물들에서 한글을 익히게 하는 점에서는 다른 그림책들과 같습니다. 그러나 아이들을 신비한 세계로초대하여 자유로운 발상의 즐거움을 안겨준다는점에서 새로운 그림책입니다. 수수께끼를 내듯이펼쳐지는 신비한 세계, 길 위에 떠 있는 공, 벽에물든 레몬, 복도에 가득한 하늘…등 놀라운 공간속에서 아이는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연관성 없는 단순한 나열식으로 표현하는 아이들의 그림처럼, 작가 조미자는 일상의 사물들로 상상력이 충만한 공간을 창조해냈습니다. 어른보다 열린 감각을 가진 아이들은<기역은 공>에서 사물의 이름을 통해서 상상의세계를 찾아가는 즐거움을 느낄 것입니다. 그리고자연스럽게 글자에 관심을 갖고, 기호의 세계를 경험할 것입니다.
Book Categories: 마루벌의 좋은 그림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