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머리 공주

안너마리 반 해링언 글·그림 / 이명희 옮김
210×250 32쪽 / 양장 / 9,000원
ISBN 978-89-5663-204-9


머리가  너무  길어서  가방  두  개에  나눠  넣고  다녀야  하는  공주.  가방  들어  주는  하인이  들려  주는성  밖의  세상  이야기에  매료된다.  마침내  성을  나와  머리를  자르고  서커스단의  긴  머리  공주가  되어  이  세상을  훨훨  날아다닌다.

jo24-pagef-2

이야기의  발상이나  그림  스타일에서  우리  나라에주로  소개되는  미국의  그림책들과는  그  분위기가확실히  다름을  느낄  수  있는  유럽  그림책이다.  작가  반  헤링언은  네덜란드  출신으로  현재  유럽에서 몇 손가락  안에  꼽히는  일류  일러스트레이터이다.

빨강,  노랑,  파랑  바탕에  길게  구불구불  그린  까망머리의  자유스러운  먹선이  경쾌하다.  뭔가  있을것 같은  또는  뭔가  담아내려는‘심각한  그림책’의강박에서  벗어났다.  그림과  글  모두  장난기  넘치고,  가볍고  즐겁다.  그러나  만화에서처럼  희희닥거리며  순간적,  단편적  재미로  자극하는  것과는  질적으로 다르다.  어디까지나  예술적  감성,  우아함,  진지함의  공간  내에  머문다.

jo24-pagef-1

〈긴머리  공주〉는  부모의  의사에  따라  외모와  결혼이  결정되는  어린  시절로부터  스스로  독립하여주체적으로  자신의  삶을  만들어  가는  어른으로  성장해  가는  이야기를  다룬  성장  동화이다.  이런  진지한  이야기를  이렇게  경쾌하고  예쁜  그림책으로만들어  낼  수  있는  우리  작가와  일러스트레이터는어디  없을까?


Book Categories: 마루벌의 좋은 그림책


facebook like buttonsnowmansnowmansnowmansnowm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