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가 살아 있는 남산 이야기

최준식 글 | 고정순 그림
판형 / 225×245㎜, 40쪽 (표지 포함)
가격 / 11,000원 | 발행일 / 2012.02.10
ISBN 978-89-5663-451-7 (17800)


가까이 있어 더 몰랐던 남산
엄마 아빠 손잡고 역사 속 나들이를 가 보아요!
서울의 한가운데, 가장 높이 있는 남산 이야기

서울의 한가운데, 가장 높이 솟아 있는 남산은 누구나 언제든지 올라갈 수 있는 자연 공원입니다. 그런데 남산에 역사 문화 유적이 아주 많다는 걸 알고 있나요? 이 책을 따라 한 바퀴 쭉 돌아보면 여러분은 깜짝 놀랄 거예요. 남산에는 우리나라의 역사가 살아 숨 쉬고 있답니다.

cul06-page3

아는 만큼 보이고 알면 사랑하게 돼요! 온 가족을 위한 ‘남산’ 그림책!

<역사가 살아 있는 남산이야기>에 나오는 탐방길을 따라가 보면 장충단부터 백범 김구 광장까지 요모조모 짧은 여행을 해 볼 수 있어요. 조선시대 대보름이면 북새통을 이루었던 수표교, 슬픈 운명을 가진 경희궁, 애국가에 나오는 ‘남산 위에 저 소나무’와 N서울타워에서 볼 수 있는 환상적인 야경, 그리고 관광가이드들도 모르는 중요한 문화 유산인 와룡묘까지! 과거와 현재를 이어주는 역사를 간직한 귀중한 남산. 이 책을 통해 이러한 남산의 여러 모습을 함께 알아간다면 그것 또한 멋질 거예요.
이렇게 남산의 중요한 문화 유적들을 한데 모은 책은 <역사가 살아 있는 남산 이야기>는 아이들에게  우리 역사와 문화 속에 숨겨진 긍정적인 에너지를 불어넣어 줄 수 있답니다. 엄마, 아빠와 손잡고 남산 산책을 나가보세요. 멋진 소나무들이 굽이치는 모습도 보고 우리나라 역사 이야기를 덤으로 하면 우리 아이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답니다.

cul06-page4


Book Categories: 자랑스러운 우리 문화


facebook like buttonsnowmansnowmansnowmansnowm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