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에게 사랑을 주세요

데스몬드 투투 외 글 / 존 버닝햄 외 그림
212×264 48쪽 / 양장 / 11,000원
ISBN 978-89-5663-421-0
1학년 2학기 국어 8. 생각하며 읽어요
2학년 2학기 국어 8. 의견이 있어요


이 세상 모든 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권리에 대하여
최고의 일러스트레이터들이 그림으로 꾸민 특별한 책

전 세계 곳곳에는 기본적인 인권도 보장받지 못한 채 소외된 어린이들이 많이 있습니다. 안전한 곳을 찾아 방황하는 난민촌의 아이들, 전쟁의 충격으로 몸과 마음에 상처를 받은 아이들, 가정이나 학교에서 학대받고 폭행당하는 아이들. 웃고 즐겁게 뛰어놀아야 할 우리 어린이들이 이렇게 고통 받는 현실은 세상에서 가장 안타까운 일일 것입니다. <우리에게 사랑을 주세요>는 어린이에게 자신의 권리와 존재의 소중함을 진지하게 일깨워 주는 책입니다.

jo33-pagef-1
알기 쉽게 들려주는 유엔 아동권리협약

1989년 11월, 유엔은 어린이들이 이름과 국적을 가질 권리에서부터 교육 받고 뛰어놀며 보살핌을 받을 권리에 이르기까지 54개의 원칙을 공식적으로 채택하여 ‘유엔 아동권리협약’을 선포하였습니다. <우리에게 사랑을 주세요>는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15개의 조항을 뽑아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쉬운 말로 풀어 쓰고, 14명의 일러스트레이터가 그림을 그린 책입니다. 어느 나라의 어린이든지 해 아래, 달 아래, 별 아래, 어디에 살든지 우리 어린이에게는 누려야 할 권리가 있습니다.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이 책을 함께 읽으며 어린이에게 정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어린이를 하나의 인격체로서 바라보는 것이 얼마나 자연스럽고 당연한 일인지 알아가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jo33-pagef-2

최고의 명성을 지닌 그림책 작가들의 환상적 협업

존 버닝햄이나 배빗 콜, 필립 뒤마, 앙리에 소방같이 우리나라 어린이들에게도 친숙한 작가들의 그림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다양한 캐릭터, 풍부한 색감, 자유롭게 느껴지는 작가만의 시선, 서로 다른 표현 방법으로 멋지게 그려 낸 유명 작가들의 그림을 보는 것은 이 책을 읽는 또 하나의 즐거움이 됩니다. 뜻있는 어른들이 만든 유엔 어린이 헌장에 어린이들에게 베푸는 따뜻한 사랑이 담겨 있음 또한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Book Categories: 마루벌의 좋은 그림책


facebook like buttonsnowmansnowmansnowmansnowm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