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학계의 이단아 데이비드 봄의 양자물리학 해석. 현대 물리가 어떤 세계관을 담고 있는지 폭넓게 바라보고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야기한다.
Continue reading →거미는 어떻게 강철보다 다섯 배나 강한 방수 섬유를 만들까? 나뭇잎은 어떻게 1조분의 1초 만에 햇빛을 연료로 전환시킬까? 자연은 우리가 찾고 있는 해답을 이미 가지고 있다. 최상의 지속가능 기술은 생체모방이다.
Continue reading →이기적인 사회에서 성공하는 최고의 전략은 상대에게서 협력을 이끌어 내는 ‘팃포탯’이다. 호혜주의를 기반으로 하는 이타주의가 자연적으로 진화될 수 있음을 과학적으로 증명한 놀라운 책.
Continue reading →양자역학의 혁명적 원리가 발전되는 과정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면서 이 혁명을 둘러싼 인물들의 삶과 사상까지 멋지게 풀어냈다. 과학철학, 과학사, 양자역학 분야에 관심이 많았던 독자들이 반길 교양 입문서.
Continue reading →이집트, 중국, 바빌론 등 모든 고대 문명은 천체들의 주기를 연구했다. 그러나 놀랍도록 정확한 달력을 만들어 낸 것은 후기 마야 문명뿐이었다. 마야력에 대한 유일한 안내서.
Continue reading →황금분할은 우주에서 가장 우아하고 아름다운 비율이다. 물, DNA, 나비의 비례 등 자연 곳곳에서 마주치는 황금분할이 미술, 건축, 음악, 수학에 미친 놀라운 영향을 이야기한다.
Continue reading →불의 발견부터 현자의 돌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위대한 지성을 매료시켰던 연금술은 과연 무엇인지, 물질의 신성한 비밀을 파헤치던 중세의 실험실로 독자들을 초대한다.
Continue reading →대칭성은 자연과 우리 일상 세계의 모든 곳에 숨어 있다. 교회 창문과 거울에 비친 상부터 물리학과 기하학, 음악과 미술에 이르기까지 그 속에 숨겨진 놀라운 대칭성을 소개한다.
Continue reading →모래와 파도의 패턴, 동물의 무늬, 비누와 대리석의 소용돌이, 결정과 암석의 형태 등 자연에서 발견할 수 있는 역동적이며 신비한 모습들이 담겨 있어 시각예술과 과학에 응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공한다.
Continue reading →피타고라스의 첫 발견에서부터 온음계와 평균율에 이르는 화성 이론의 진화를 모두 소개는 책. 음악이 만들어 내는 아름다운 패턴을 시각적으로 보여 주어 음악가, 수학자, 디자이너 모두에게 신선한 영감을 선사한다.
Continue reading →우주를 이루는 구성 성분인 탄소, 산소, 물 그리고 희귀 원소, 아원자입자들과 같이 낯선 물질들. 복잡하고 아름다운 원소의 세계가 독자들을 매료시킨다.
Continue reading →고대부터 수학과 예술 탐구의 초석이 되었으며 건축, 화학, 원자물리학의 핵심인 3차원 공간을 구성하는 18개 기본 입체에 대해 다룬다.
Continue reading →금성은 8년마다 한 번씩 지구 둘레에 오각형을 만들고, 달과 지구는 같은 둘레의 사각형과 원을 만든다. 이 모든 것은 그저 우연일까? 행성들의 정교한 궤도 패턴과 그것들의 수학적 관계를 보여 주는 책.
Continue reading →오랫동안 형이상학의 입문서로 쓰였던 2차원 기하학의 기본 원리를 담고 있다. 타일 조각에서 피라미드에 이르기까지, 세계 모든 문화에서 발견되는 인류의 보편 언어, 기하학의 기본 원리를 소개한다.
Continue reading →